티스토리 뷰

반응형

본인의 신체사이즈에 맞게 속옷을 착용하고 계신가요, 맞지 않는 속옷을 착용하고 활동을 하게되면 움직임이 불편한 것은 물론 특히나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가슴이 쳐지는 등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본인의 신체 사이즈에 맞는 속옷을 입는 것은 그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 내가 맞는 사이즈를 착용하고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기 위해오늘은 올바른 속옷 사이즈 재는법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윗가슴의 둘레가 A, B, C, D등 컵으로 나뉘어서 브라컵의 치수가 되는 것이며 밑가슴의 둘레가 하단을 감싸는 70, 75, 80, 85 등이 브라 사이즈가 됩니다. 

 

이렇게 컵과 브라의 사이즈가 합해져 75A/75B/80A/80B등이 나오게 되는 것인데 우선 가슴 컵 재는법 알기 위해서는 윗가슴둘레와 밑가슴둘레를 알아야 합니다. 윗가슴둘레란 가슴의 가장 튀어나온 부위를 줄자를 이용해 수평으로 잰 길이를 말하는 것이고, 밑가슴둘레는 브래지어의 밴드가 닿는 부분을 잰 것이라고 합니다. 





가슴을 손으로 올린 상태에서 줄자를 이용해 겨드랑이를 지나 가슴이 눌리지 않도록 윗가슴을 측정하고 가슴이 시작되는 지점 아래서부터 둘레를 재어 밑가슴 둘레를 측정합니다 사이즈는 숫자 (아랫가슴둘레) + 알파벳 (윗가슴둘레 - 아랫가슴둘레) 로 표시하게 됩니다. 둘레가 2.5cm씩 차이 날 때마다 컵의 사이즈는 증가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위와 아래의 사이즈를 측정했다면 위의 사이즈표와 같이 정확한 자신의 브라사이즈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그 차이가 10cm 미만일 경우는 A컵이되며 그 이상에서 ~ 12.5cm 미만일 경우는 B컵 15cm 미만일 경우는 C컵 등등 으로 자신에게 딱 맞는 사이즈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팬티 사이즈 재는 법으로는 줄자를 이용해 엉덩이에서 가장 많이 나와있는 부분을 수평으로 해서 재야 한다고 합니다. 이 때 엉덩이보다 복부의 둘레가 더 클 경우에는 복부의 둘레를 재면 된다고 합니다. 

 

브래지어의 경우 이 아래를 향하고 있거나 사이드 라인이 올라가고, 어깨끈이 답답하다면 현재 자신에게 맞지 않은 사이즈의 속옷을 착용중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올바르게 재고, 확한 사이즈의 속옷을 입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다시한번 본인 스스로 속옷사이즈를 재보고, 재봄에도 불구하고 불편하다면 꼭 속옷매장을 통해 보다 더 정확하게 측정하고 올바른 속옷을 착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올바른 속옷 착용은 단지 가림의 용도가 아닌 몸매를 보정해주며 올바른 위치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특히 성장기 학생들의 경우에는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를 착용해야 가슴이 올바르게 자라게 되고 모양을 잡아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맞지 않은 속옷은 내 몸을 위해서라도 그만 입어야 하며 내 사이즈에 맞는 속옷 착용하여 보다 더 건강하게 올바른 모양과 위치를 가질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