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승모근 없애는법 알아보기

Fun & Joy 2019. 2. 12. 23:51
반응형

남자,여자 구분없이 요즘은 운동에 정말 관심이 많은 시대인것 같습니다. 남자는 어깨 그리고 여자는 목선 관리를 집중으로 하는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무턱대고 운동해서 유난히 승모근이 발달하는 사례들이 있다고 합니다. 사실 한때는 남성분들사이에서 승모근은 근육의 상징이었습니다. 그런데 승모근으로 인해서 어깨가 짧아보이기도 하고 목도 짧아보이기도 합니다. 여성분들도 마찬가지로 어깨가 넓어보이는 현상이 있기 때문에 승모근 관리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승모근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승모근 없애기 위해서는 먼저 지금 진행중인 어깨 관련 운동을 멈춰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운동을 하실때도 목에 힘을 주는 습관은 가급적 가지지 않는게 좋습니다. 조금 시간은 걸리고 귀찮겠지만 매일 스트레칭 및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목을 당겨주는 스트레칭이 승모근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순서는 양손을 깍지끼고 뒤통수를 잡은채로 앞으로 지그시 10초~15초 정도 눌러준다 -> 한세트에 세번 반복 -> 시간 제한 없이 수시로 해 주어도 무방합니다. 

 

두번째는 앉거나 서서 왼쪽팔을 뻗어 오른쪽 관자놀이를 잡아준다 ->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역시 10초간 지그시 눌러주시고, 누르고 풀고를 반복해 준다 -> 이 스트레칭 역시 시간 제한 업이 수시로 해주면 좋습니다. 





또다른 스트레칭 방법을 살펴보면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곧게 허리를 편 후 왼손을 등허리에 놓고 오른손으로 머리를 살짝 잡은 후 상부 승모근을 오른쪽 방향으로 쭉 늘려줍니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승모근을 늘려준 후 15초정도 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왼손은 등허리에 놓으셔도 되고 왼쪽 허벅지 밑에 손을 놓고 하시면 더 안정적인 자세로 승모근 스트레칭을 할 수 있습니다. 한쪽에만 치우치지 말고 양쪽을 번갈아 해주시고 자주 해주면 좋습니다. 





다음 스트레칭 방법은 양손을 합장한 후 엄지손가락에 힘을 주고 턱 아래쪽에 갖다댄 엄지손가락에 힘을 주어 턱을 위로 밀면서 고개를 뒤로 젖혀 줍니다. 그리고 바른 자세로 의자에 앉아 어깨를 최대한 위로 올립니다. 어깨를 돌리면서 최대한 뒤로 뺐다가 아래로 내리며 어깨를 돌립니다.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와 오른쪽 어깨를 들었다 내리고 왼쪽 어깨를 들었다 내립니다. 위의 자세를 세번 반복해 줍니다. 





옆목 스트레칭 방법도 있습니다. 승모근 없애기에는 옆쪽 목을 스트레칭해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옆목을 땡겨주어야 어깨가 이완 되면서 승모근 없애기에 좋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머리를 왼쪽으로 기울면 되는데 이 때 오른쪽 어깨가 올라오지 않도록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목근육이 늘어나는 것을 느끼면서 10초간 유지해 주면 되는데 이때 조금더 스트레칭을 하고 싶은 분들은 손을 얼굴에대서 조금더 자극을 주면 됩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고 이 스트레칭법 역시 횟수 제한 없이 꾸준하게 틈틈이 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승모근 없애는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긴걸 없애기보다는 생기지 않게 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움츠린 자세로 계속 있거나 거북목처럼 목을 빼고 컴퓨터 화면을 장시간 응시하는 등의 자세가 습관이 되면 승모근이 더 잘생길 수 있으니 화면을 보고 있는 지금, 배에 힘주고 허리를 의자 깊숙이 다시 한번 바른 자세를 하고 있는지 체크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맛이 없는 이유 알아보기  (0) 2019.02.14
유아변비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0) 2019.02.13
들기름 보관법 알아보기  (0) 2019.02.11
은수저 닦는법 알아보기  (0) 2019.02.10
호텔리어 하는일 알아보기  (0) 2019.02.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