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했거나 안쓰던 근육들을 쓰게 되면 근육통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그럴때는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로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어 통증을 완화시키는것이 좋은데 근육통이 발생할때마다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하며 더불어 근육통에 좋은 음식들도 같이 섭취해주면 회복이 조금더 빠르다고 합니다. 그러면 오늘은 근육통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은 근육통에 아주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생강이 기관지에만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생강에는 아주 강한 살균작용과 진통작용을 일으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근육통에도 상당한 효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강은 근육통 뿐만아니라 신경통과 관절염 염증 상처의 치료에도 좋은 도움을 주기때문에 근육통 빨리 푸는법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카레의 주성분으로 알려진 강황은 통증을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통증 감소 외에도 염증을 줄여주는데에도 많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만약 등산을 다녀와서 몸이 붓거나 관절,근육의 통증이 발생한다면 카레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강황이 듬뿍 들어있는 카레를 먹게되면 근육통이 완화되는것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홍삼의 경우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홍삼의 경우 근육에 쌓인 피로도를 낮춰줄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기력이 쇠해졌을때 홍삼을 드시면 기력을 복돋아주기도 하니 기운이 없으신 분들은 홍삼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도라지배즙은 두통과 근육통의 안정에 효과가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근육통이 너무 심하다 싶으면 이러한 도라지배즙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들고다니기 간편하고 쉽게 드실 수 있어서 편하게 섭취가능합니다. 이 도라지배즙은 섭취했을때 근육이 이완되고 근육통을 감소시키기때문에 운동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요즘 마트에 가면 냉동체리 등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이 체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안토시아닌은 산화방지제로 염증과 통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리는 간식으로도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적당한 양을 그대로 먹거나, 주스로 먹게되면 통증이 줄어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시오가피의 경우 아칸토사이드D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뭉친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가시오가피는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어 운동선수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음식이며 성장기 어린이와 더불어 연세가 많으신 분들이 꾸준히 드셔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어르신들의 경우 퇴행성관절염이나 류마티스 관절염등에 효과적이며 증세를 완화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해산물 중에 멍게는 바나듐이 아주 풍부하기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바나듐은 미량의 금속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높여주기때문에 근육통의 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멍게를 비롯한 해조류에도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들이 많으니 해조류도 같이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매운 맛을 내는 캡사이신은 통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캡사이신의 매운맛이 말단신경을 자극해줘서 통증이 완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매우면 매울수록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너무 매운 고추를 요리에 넣어먹으면 위장에 안좋을 수 있으니 적당한 강도의 고추를 선택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근육통이 발생했을때에는 무조건적으로 쉬기보다는 가볍게 걸으면서 몸을 풀어주고 스트레칭을 하면서 관절과 근육을 충분히 이완시켜 풀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또 살짝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서 몸을 풀어주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든 운동이 그렇듯 마무리 운동을 하는 것이 근육통을 줄여줄수 있는 방법이니 과한운동은 자제하고 운동 전/후엔 꼭 충분한 스트레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