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비염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Fun & Joy 2018. 11. 14. 15:07
반응형

비염은 좀처럼 떨어지지 않으면서도 일상생활을 괴롭게 만드는 질환으로 비염을 앓고 계신 분들은 특히 환절기만 되면 줄줄 흐르는 콧물 때문에 굉장히 힘들다고 합니다. 비염이 심할경우 얼굴형이 길게 변하는 아데노이드가 나타나거나 얼굴에 주름이 생길 수 있고 특히 한창 학업에 매진해야할 청소년 시기에 집중력을 방해하는등 굉장히 미치는 영향이 많다고 합니다. 그러면 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는 비염에 좋은 음식일 뿐 아니라 천식이나 기침 등 기관지에도 효과를 보이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특히 담음을 제거하고 염증을 가라앉힐 뿐 아니라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 비염증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러나 무는 찬 성분이기에 몸이 찬 분들은 과다하게 섭취하실 경우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생강은 따뜻한 성질이 있고 통증을 완화시켜 신진대사 기능과 살균작용을 촉진시켜주어 추위에 노출 되어서 생기는 급성 비염과 맑은 콧물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생강은 그냥 먹기에는 힘들기 때문에  생강차로 드시면 비염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코의 점막을 강하게 해주는 대추는 알레르기성 비염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대추를 달여서 즙으로 마시면 손상된 비강에 효과적이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비염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참깨는 피부 점막 생성을 촉진시키는 기능을 해주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코점막이 예민해지고 약해진 비염환자 분들에겐 참깨가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참깨죽을 해서 드셔도 좋고, 참기름을 짜서 코 속에 면봉을 이용하여 발라주거나 콧물로 인해 쓸린 코 주위 피부에 발라주어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미자는 감기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염이라는 것이 폐와 관련된 질환 중 하나인데, 오미자는 폐의 기능을 강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밖의 천식에도 좋고 대추는 코의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손상된 점막을 튼튼히 해주어 비염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연근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타닌은 점막 조직의 염증을 가라앉혀 코피가 잘나는 사람에게 효과적이고 심장의 열을 내려주고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연근은 갈아드시는것 보다 연근조림, 연근전으로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위에서소개해드린 음식은 비염을 치료하는데 쓰이는것이 아니라 단지 도움을 주는것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 맞는 음식과 그렇지 않은 음식이 있기에 늘 주의해서 섭취하셔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비염은 초기에 치료가 가능하지만 그냥 방치할 경우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의심 증상이 나타나거나 감기가 몇개월간 지속 될 경우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멸균우유와 일반우유의 차이점  (0) 2018.11.14
설탕중독 위험성 알아보기  (0) 2018.11.14
간헐적 단식 방법 알아보기  (0) 2018.11.13
올바른 세안 방법 알아보기  (0) 2018.11.13
레몬 활용법 알아보기  (0) 2018.11.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