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무기력증 테스트 알아보기

Fun & Joy 2018. 12. 20. 22:59
반응형

대게 현대인분들의 경우에는 무기력증을 한번씩 겪어 봤을것 같습니다. 겉보기엔 아무런 증상이 없어 보이기 때문에 더 어렵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이 무기력증이 너무 심하다면 심한스트레스 그리고 자괴감에 빠져서 일을 못하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건강에 지장이 없다고 생각되는 무기력증은 최근 우리 사회에서는 한번쯤 생각할 수 있는 질병이라고 하는데요, 그러면 오늘은 무기력증을 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기력증은 하루 종일 슬픈 생각을 하는경우, 실패자의 마인드, 앞날에 대해 비관적인태도, 일생활에 만족도, 죄책감을 느끼는 정도, 죄의식, 타인과의 비교, 자살시도, 외모에 대한 비관적인 태도, 일상에 의욕이 없어짐, 쉽게 피로를 느낌, 체중이 줄고 있다, 건강이 걱정된다, 식욕이 떨어진다, 성욕이 줄었다, 이중에서 반이상 경험이 있다면 무기력증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기력증 자가진단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딱히 이유도 없는데 의욕이 없다.

2. 관절에 통증이 있는데 붓지는 않는다.

3. 불면증에 시달린다.

4. 두통이 잦다.

5. 깜빡깜빡 하는 일이 잦아졌다.

6. 격한 운동을 한 것도 아닌데 근육통이 생겼다.

7. 폭식을 하거나 아예 입맛이 없다.

8. 사는 재미가 없다.

9. 쉬어도 쉬어도 피곤한 만성피로에 시달린다.

10. 훌쩍 떠나버리고 싶은 충동이 있다.

11. 감정기복이 심해졌다.

12. 옛날에 열광했던 일에 흥미가 없어졌다.

13. 자꾸 부정적인 생각이 든다.

14. 삶의 의미가 사라졌다.


무기력증 테스트 항목중 몇 가지나 해당되시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8개 이상은 주의, 11개 이상의 항목에 해당되신다면 전문의의 상담과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일단 증상이 느껴진다면 본인이 이겨내겠다는 의지를 갖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무기력증의 원인은 한가지로 규정지을 수 없을 정도로 여러 가지 원인이 있고 개인차가 심하다고 하는데요, 서구화된 식습관과 과도한 카페인 섭취 등이 원인이 되어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라고도 합니다. 또한 뇌의 문제가 생긴 경우에도 무기력증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뇌하수체나 뇌의 시상하부 등에 문제가 생겼을 때 호르몬의 이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호르몬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피로감을 쉽게 느끼기 때문에 무기력증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는 이 스트레스는 현대사회에 있어서 매우 나쁜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스트레스가 쌓이면 몸과 마음이 지치면서 의욕을 상실하게 되어 무기력증을 유발할 수 있고 자궁질환이 있는 여성의 경우에는 특히 무기력증이나 우울증을 심하게 겪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 몸 속의 노폐물이 제때 배출되지 못해 독소가 쌓이면서 만성피로를 느끼게 되어 원인이 된다고도 합니다. 





무기력증은 보통 스트레스에 의해 생기는 부분이 많은데 현대인들의 경우 학업, 취업, 회사업무 등 다양한 부분에서 잦은 스트레스를 겪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를 쌓아두면 무기력증이 생길 우려가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그때그때 해소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끔은 휴식을 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업무적인 스트레스의 가중으로 마음의 여유가 없다면 모든걸 내려놓고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들의 경우 월차를 내고 하루정도 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보통은 이 무기력증의 증상이 있는 사람분들은 자기 취미 활동을 하지 못하는데 삶의 의욕이 없기에 일만하며 집에선 쉬기 바쁘기에 취미 활동을 못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취미 활동을 만들어서 무기력증 극복하기에도 참 좋다고 하는데요, 간단히 조깅을 하거나 또는 운동을 하며 성취감을 느껴서 무기력증을 극복도 충분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