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부분의 사람들은 베이비 파우더를 땀띠 방지나 아기의 기저귀 발진 방지를 위해 사용합니다. 뽀송뽀송한 느낌은 아이에게도 산뜻함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꼭 아이가 없는 집이라도 땀 때문에 하나씩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습니다. 베이비 파우더의 다양한 활용법이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피부 관리를 위해서 잘 사용되는 베이비 파우더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눈썹 볼륨을 높이기 위해 마스카라를 사용하는 경우 베이비 파우더를 사용해 좀 더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평소처럼 마스카라를 사용하고 베이비 파우더를 속눈썹 위에 묻혀줍니다. 다시 마스카라를 더 발라주게 되면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샴푸를 하는 것은 모발에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베이비 파우더를 사용하면 씻지 않고 머리카락을 정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손에 약간 뿌리고 두피에 부드럽게 발라줍니다. 

 

베이비 파우더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머리를 빗어줍니다. 머리를 감는 대신에 이 방법을 매일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옷에 생긴 지저분한 기름 얼룩 제거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천 조각의 기름진 얼룩을 제거하려면 얼룩의 양면에 베이비 파우더를 바르고 가볍게 두드려 줍니다. 베이비 파우더가 얼룩을 흡수하는 시간을 만들어주기 위해 천을 한 시간 동안 방치 해둡니다. 이후에 옷을 세탁하고 그늘에서 말려주면 얼룩이 깔끔하게 제거가 된다고 합니다. 





새 침대 시트 교체 효과를 낼 수 있을만큼 뽀송뽀송한 시트로 관리하고 싶다면 베이비 파우더를 활용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습도가 높은날 침대 시트 사이에 약간의 베이비 파우더를 뿌려두면 간단한 이 팁 덕분에 새 침대 시트를 교체한 것처럼 신선한 시트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인 가구가 가구수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면서 애완 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같이 사는 애완 동물이 때로는 씻기는 것이 정말 어렵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이렇게 털 관리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베이비 파우더를 뿌리고 피부 깊숙이 마사지를 해줍니다. 이때 애완 동물의 눈이나 코에 닿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더불어 애완 동물의 생리 현상을 처리하는 것도 집주인이 해야할 일입니다. 애완동물이 가구 및 가구류에서 예상치 못하게 분비물을 묻혔다면 이 얼룩 위에 베이비 파우더를 뿌린 다음 1시간 동안 방치한 후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파우더가 뿌려진 자리를 청소기로 청소해준다면 말끔해진다고 합니다. 





천연 개미 방지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미가 집에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문과 창문에 베이비 파우더로 경계선을 설치하듯 뿌려줍니다. 또한 애완 동물의 밥 그릇 주위에 사용하면 개미가 음식물에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신발에 모래가 묻었을 때 베이비 파우더를 뿌린 후 털어내면 쉽게 제거할 수 있기도 하고 왁싱 전 바르게 되면 통증을 덜 수 있는 등 다양하게 활용해 볼 수 있으니 위에서 소개해드린 베이비 파우더 활용법으로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