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방에서 빠질 수 없는 유용한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알루미늄 호일입니다. 알루미늄 호일은 대체적으로 음식을 요리하거나 포장할 때 많이 사용되는데요, 그런데 우리가 알지 못했던 알루미늄 호일 놀라운 사용법이 많다고 합니다. 그러면 알루미늄 호일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루미늄 호일 활용법 첫번째 무뎌진 가위 날을 살리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호일을 약하게 테니스공만하게 뭉친 다음 무뎌진 가위로 쿠킹호일을 잘라 주면 가위 날이 금세 살아 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칼을 갈 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갈색 설탕은 훌륭한 제품이지만 덩어리로 굳어지는 경향이 있어서 사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런 일이 발생하면 알루미늄 호일에 갈색 설탕 덩어리를 감싸고 150도의 오븐에 약 5분 정도 돌려줍니다.  설탕은 부드러워지고 덩어리는 쉽게 분리 된다고 합니다.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해서 은제품의 얼룩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낮은 냄비에 약간의 알루미늄 호일을 놓고 약간의 뜨거운 물을 부은 다음 소금 약간과 베이킹 소다를 물에 넣습니다. 이후에 은 제품을 몇 시간 동안 담근 다음 찬물로 씻어서 천으로 말리면 얼룩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알루미늄 호일의 장점은 빠른 냉각과 빠른 해동하기입니다. 알루미늄으로 된 쿠킹호일은 열전도율이 빨라 음료수를 빨리 차갑게 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데 쿠킹호일을 싸서 냉동실에 넣어 두면 금방 시원해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역으로 상하기 쉬운 생선을 빨리 냉동을 시킬 때 쿠킹호일에 싸서 냉동실에 넣으면 빨리 얼게 됩니다. 또한 반대로 꽁꽁 언 고기나 생선을 쿠킹호일로 아래에 깔고 위에 이불 덮 듯 덮어 두면 빠르게 해동이 되기도 합니다. 





정전기로 가득찬 건조기에서 옷을 꺼내는 방식이 싫다면 다음에 건조기에 알루미늄 호일을 넣어 줍니다. 

 

그러면 옷의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고 철판을 알루미늄 호일로 감싸서 다림질을 하면 알루미늄 호일이 다리미에서 옷으로 열이 반환되기 때문에 다림질 시간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바나나를 오래 보관할 때에도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실온에 보관을 해야 하는데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날파리가 꼬이고 금방 익어 까매지기 시작합니다. 이것을 조금이라도 늦추고 방지하기 위해서 바나나 꼭지에 쿠킹호일을 감싸준다면 바나나를 조금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난감이나 무선 마우스, 키보드 등 우리 생활에 건전지는 없어서 안될 존재입니다. 일반적으로 건전지를 넣는 부분의 스프링이 탄력을 잃어 평평하거나 여분의 건전지가 부족한 상황이 발생할때가 있습니다. 이때 알루미늄 호일을 몇 번 접고 건전지와 스프링 사이에 넣으면 전기가 흘러 건전지를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알루미늄 호일은 산성이 강한 물질에 쉽게 부식되거나 용해되기 때문에 산이 강한 음식에는 사용하는 것을 피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알루미늄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세서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다양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